•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내장산마을 내장산마을 내장산마을 내장산마을 내장산마을 내장산마을

    사진같은 내장산 아래

    그림같은
    내장산마을

    붉은 단풍과 어우러진
    그림같은그곳
    포도 포도는 포도당, 과당과 같은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기능성의 페놀물질, 여러가지 비타민과 유기산 그리고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 등 인체에 유용한 무기물들이 함유되어 있어 포도는 귀중한 천연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내장산국립공원 자락의 고랭지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해 재배되는 내장산마을 포도는 당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포도의 효능

    포도는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하고 기를 돕고 힘을 배증시켜 의지를 강하게 하며 습비를 제거하고 몸을 살찌우고 건강하게 하며, 기아와 한풍을 견디게 하고 오래 계속 섭취하면 몸을 가볍게 하며, 나이를 먹지 않고 장수를 할 수 있다고도 한다.

    포도주로 먹으면 이뇨 작용이 있고 부종을 치료한다고 되어 있으며 또한 기혈(氣血)의 허약과 폐가 약하고 기침이 날 때, 오한과 부종, 류마티스 등에 약으로 쓰이며 뿌리,덩굴,잎 또한 끓여서 약용으로 쓴다.
    포도는 생혈. 조혈작용을 하며 미용에 좋은 과일이며 바이러스활동억제, 충치예방, 암억제에도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포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성분은 전화당. 주석산. 포도산. 타산. 타닌. 초석유산. 칼슘. 유산가리. 인산가리 등이 들어있으며 비타민으로는 Vitamin A. B. B2. C. D등이 풍부히 들어있다.
    동의보감에 나타난 포도의 효능에는 포도당과 비타민이 특히 풍부한 포도열매로 배고픔을 달래고 기운이 나게 하며, 추위를 타지 않게 하고, 이뇨 작용이 있어 오줌을 잘 나오게 한다.

    또한 기혈과 근골을 보강하고 비위와 폐신을 보하여 몸을 든든하게 하며 태아를 편안하게 하고 포도씨는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며 포도에 많이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암에 대해 억제 작용을 하는 물질인 것으로 밝혀져 많은 관심이 높아졌으며 식물은 외부의 독성물질에 대해 스스로 항독성 물질을 배출하는데 이를 파이토알렉신이라고 부른다.

    레스베라트롤은 바로 포도가 배출하는 항독성 물질로 알려져있고 포도에서 정제된 레스베라트롤이란 물질이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발전하는 것을 차단하는 동시에 이미 악성화한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등 암발전의 주요한 3단계에서 항암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세포배양 실험과 동물실험 결과 밝혀졌다.

    또한 포도쥬스에 함유된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가 혈전생성을 억제, 심장병과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되었고 포도쥬스와 포도주에 함유된 것만이 심장병 예방효과가 있다며 이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하루 1잔씩 포도쥬스나 포도주를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다.
    포도를 건포도나 포도잼을 만들어 준비해 두면 훌륭한 가정 상비약이 될 수 있으며 신장병, 수종병, 구토, 설사, 임산부가 놀란데, 원기부족, 단식, 금식, 보조식 등으로 아주 좋다.
    암이나 중병환자나 금.단식을 할 때는 하루 세 번, 식사시간에 포도알을 일곱알씩 먹으면 아주 좋은 영양소와 영약이 된다.